top of page

셔츠룸 레깅스룸 차이

최종 수정일: 2022년 12월 4일




셔츠룸과 레깅스룸 차이


1. 룸싸롱의 기본정보

룸싸롱의 기본 모티브가 되는 노래방은 1종~3종으로 나뉘어집니다. 3종의 노래방은 도우미 고용과 주류 판매가 금지되어 있으며, 2종의 노래방에서는 도우미 고용은 금지되어 있으나, 주류 판매는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1종의 노래방은 도우미를 고용 할 수 있으며, 주류 판매도 가능한 상태로 음주가무를 즐기러 다니는 곳이 1종의 노래방 즉, 가라오케로 불립니다.

이러한 가라오케에서 수위, 서비스가 조금씩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룸싸롱, 풀싸롱, 텐프로, 텐카페, 쩜오, 셔츠룸, 레깅스룸 등 여러 종류의 노래방 문화가 형성되어 있는 것입니다.


2. 셔츠룸, 레깅스룸이란?

셔츠룸과 레깅스룸은 동일한 형태로 룸싸롱의 종류에 속하여 있습니다. 도우미 아가씨들이 고용되어 있으며, 기본적인 음주가무를 형성하면서 조금 더 높은 수위의 터치가 가능하고 아가씨들의 외모나 몸매가 상당히 수준 높은 곳입니다. 또한, 아가씨들 착석하기전 환복하는 시간이 있어 음주가무 시작 전부터 화끈하게 분위기가 형성되고, 인사시간이 존재하여 재미있고 화끈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 셔츠룸, 레깅스룸입니다. 셔츠룸과 레깅스룸이 같이 인기가 많은 것은 룸싸롱 종류에서는 저렴하면서 음주가무는 화끈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많은 이용들이 있습니다.


3. 셔츠룸과 레깅스룸 시스템

셔츠룸과 레깅스룸의 시스템은 공통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초이스부터 완료되어지면, 아가씨들이 룸으로 입장하여 환복 후 착석을 합니다. 그리고 간단한 소개를 하면서 인사시간이 주어지고, 음주가무 시간을 즐기는 것이 기본적인 시스템입니다. 수위 또한 크게 차이가 없으며, 어느 정도의 화끈한 수위가 가능한 셔츠룸과 레깅스룸입니다.


4. 셔츠룸과 레깅스룸 차이

셔츠룸과 레깅스룸의 차이는 기본적으로 운영 시작 시기가 다릅니다. 원래는 셔츠룸이 먼저 운영되기 시작하면서 상당히 인기가 생긴 후 레깅스룸이 운영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름에서도 차이를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가장 큰 차이점은 복장이 셔츠로 복장이 정해져 있느냐, 레깅스로 복장이 정해져 있느냐의 차이가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복장에 대한 호불호가 갈리는 손님들 성향에 따라서 셔츠룸과 레깅스룸을 방문하는 차이만 있을 뿐 큰 차이는 없습니다.




조회수 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